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스크 아이디 바꾸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스크 계정 정보 관리

에스크는 익명 Q&A 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사용자가 생성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닉네임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회원 정보는 개인이 관리하며, 비밀번호는 회원이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종 사용일로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 회원 정보 및 계정이 영구적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 결제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삭제 대상에서 제외되며, 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일정 기간 동안 보관됩니다.

 

타인의 사생활 침해, 혐오감 또는 불쾌감, 공서양속 위반 등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새로운 아이디로 이용할 것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공서양속은 국민이 지켜야 할 최소한의 도덕률이며, 국가나 사회의 공공적 질서 및 일반적 이익을 의미합니다. 또한, 허위 정보 기재, 타인 개인정보 도용, 계정 매매 등의 경우에는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에스크 아이디 변경 방법

에스크에서는 아이디를 변경할 수 없으며, 이름이나 닉네임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관리를 통해 이름이나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정보에서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만약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새로운 아이디를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문제가 해결되면 이전 아이디를 탈퇴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생활 침해, 혐오감, 불쾌감을 주는 경우에도 새로운 아이디를 만드는 것이 권장됩니다.

 

에스크 아이디 변경 불가능 사항

에스크에서는 생성한 아이디를 변경할 수 없으며, 이름과 이메일 주소는 변경 가능합니다. 계정 탈퇴 후 새로운 아이디로 다시 가입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회원이 생성한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하며, 약관 및 정책 페이지에서 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에스크에서는 아이디를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새로운 아이디를 생성하거나 이름, 이메일 주소, 닉네임을 변경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회원 정보를 관리하며,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